Introduction

장기적으로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금융회사와 금융인, 장기적으로 믿고 살 수 있는 금융상품을 모토로,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더벨(thebell)이 국내 최초로 창설한 `Korea Wealth Management Awards`가 오는 3월 3일 제 2회 행사를 개최합니다.

국내 금융회사들은 금융서비스와 금융상품을 판매하고 중개수수료나 판매수수료를 획득하는 것으로 수익을 얻어 왔습니다. 고객의 이익보다는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러나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 시대에는 고객의 이익이 곧 금융회사의 이익이 되어야 합니다.

최고의 금융회사, 최고의 금융인, 최고의 금융상품의 정의와 기준도 달라져야 합니다. 규모가 가장 큰 회사, 가장 많은 수익을 낸 직원, 가장 많이 팔린 상품만으로 `최고`를 말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장기적인 이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금융회사, 금융인, 금융상품이라야 합니다.

`2015 Korea Wealth Management Awards`는 △올해의 공모펀드와 올해의 자산운용사 △올해의 펀드 판매사 △올해의 헤지펀드와 올해의 헤지펀드 운용사 △올해의 투자자문사 △올해의 파생결합증권과 올해의 파생결합증권 하우스 △올해의 PB(Private Banker) 및 올해의 PB센터 △100인의 PB가 뽑은 올해의 히트 금융상품 등 6개의 경쟁 부문과 `올해의 금융혁신상(특별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각 부문마다 별도의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단이 조직되어 엄정한 기준과 투명한 절차에 따라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오는 3월 3일 개최되는 ‘2015 Korea Wealth Management Awards`에 자산관리 서비스에 종사하는 금융회사와 금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행사명 2015 Korea Wealth Management Awards
행사일 2015년 3월 3일(화) 오후 4시
장소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룸
주최·주관 머니투데이 더벨, 더벨앤컴퍼니
후원 금융위원회,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