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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성장 시대 新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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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성장기 유통가 신사업 전략

Introduction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더벨(thebell)은 오는 7월 22일(수) 웨스틴조선호텔 2층 오키드룸에서「2015 thebell 유통 Forum」을 개최합니다.

‘저성장 시대 新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내 유통 시장의 흐름을 짚어보고 유통 및 제약업체들이 어떤 경영전략을 짜야 할 지 논의해 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기획 취지>
■ 국내 소비재 산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 증가,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유통채널의 다변화 현상 등 엄청난 변화에 직면.

■ 모바일거래, 오픈마켓,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정보기술(IT) 기반 플랫폼이 전통적인 시장의 영역을 대체.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더불어 유통 채널도 옴니 채널로 진화.

■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려운 유통 환경 속에서 각 유통 및 제약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을 따라잡기 위해 동분서주.

■ 저성장 기조가 수년째 이어지면서 국내 유통시장 내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 새로운 모멘텀을 찾기 위해 해외에서 성장동력을 발굴하려는 시도도 이어져.

■ 머니투데이 더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통 포럼을 개최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저성장 시대 新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

■ 이번 포럼에서는 복잡한 유통채널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고, 특히 `옴니 채널`의 전략을 어떻게 설정하고 경영 전략을 짜야 할 지 논의

■ 아울러 메르스 사태 영향으로 급감하고 있는 외국인 방문객의 현 주소를 돌아보고 우리나라 경제에서 `방문객 경제(Visitor Economy)`가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을 짚어 볼 예정.

■ 또 `방문객 경제`는 우리 유통 및 제약 기업들에게 어떤 활로를 줄 수 있을지, 어떻게 성장 모멘텀으로 활용될 수 있을 지를 전망해 보고자 함.

■ 올 들어 주요 경제 관련 기관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3%로 대부분 낮추었고 메르스 사태가 겹치며 2%대로 경제 후퇴가 우려.

■ 유통산업 환경 변화와 저성장에도 불구 어떤 규제가 유통 기업의 발목을 잡고 있고 소비재 관련 규제는 어떤 식으로 방향을 설정해야 하는 지도 함께 제언하고자 함.

행사명 2015 thebell 유통 Forum
행사일 2015년 7월 22일(수) 오전 9시 40분
주제 저성장 시대 新 경영전략
장소 웨스틴조선호텔 2층 오키드룸
주최·주관 머니투데이 더벨
후원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방송(MTN)